본문 바로가기

TALK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영화관별 소비자들이 모르는 충격적인 비밀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영화관별 소비자들이 모르는 충격적인 비밀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3사 영화관이 있죠?? 많이들 익숙하고 자주들 가시고요










하지만 그 안에는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가요??










영화관이 상영시간을 조작한다???










영화관에서 흔히 있는 일은 아니지만 상영시간을 조금 잘라서 줄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잘되는 영화를 한회차라도 더 넣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 이정도면 소비자 기만..??)










팝콘값의 숨겨진 진실??










보통 영화관을 가면 팝콘은 덤으로 빼먹을수가 없죠??? 









   


거기다 영화표는 할인이 많지만 팝콘값 할인은 거의 없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큰 격이죠)











팝콘과 음료 두잔만 해도 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안먹자니 심심하고...










하지만 팝콘과 음료의 원가를 보면.. 팝콘은 8배 이상의 이윤을 남겨 먹고 있습니다..











3사의 가격 담합???











영화관에서는 특이하게 가격이 오르는 시기가 비슷한데요.. 











 


저번 인상때도 CGV에서 가격을 올리니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으로 금세 가격이 올랐습니다.









거기다 CGV는 좌석별 차등 요금을 적용하면서.. 굳이 빈자리가 많은때도 

     차등 요금을 지불하지 않으면 앉지 못하는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영화관 관람료는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영화관 별로 알아보고 가야 할것 같습니다.











3사마다 다른 알바생들의 명칭과 유니폼










 CGV의 경우 알바생을 부르는 명칭은 미소지기 이며, 유니폼의 경우 가장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롯데시네마의 경우 알바생은 드리미 이고, 조금은 밝은 톤의 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의 경우 메아리였지만, 최근 크루라고 명칭을 바꾸었고 유니폼도 함께 바꾸며 

    조금 더 캐쥬얼한 느낌이 가장 많이 났습니다











그리고 영화관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벤트성 유니폼들도 많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영화관 의자는 대부분 빨갛다??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 라고 하는데요??!!










첫번째 이유는 빨간색은 태가 잘 타지 않아서 였습니다.. 조금 실망?? 










유입 고객의 유동이 많은 곳이다 보니 청소를 하기는 

하지만 모든 좌석을 매번 챙기기 힘드니 그럴수 있겠네요











 두번째 이유는 빨간색이 어두움속 좌석인식과 

시야 방해 사이에서 적절하다고 하네요 다들 몰랐지요??!!!